"건강하면 보험료 깎아드려요"…ABL생명, 건강등급 적용 보험료 할인

유은실 기자I 2023.10.26 09:10:09

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 등 상품 5종에 반영
상품별 건강등급 따라 할인…주계약 3~10% 적용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ABL생명이 건강등급 적용으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26일 ABL생명에 따르면 현재 판매 중인 건강등급 적용 상품은 ‘ABL건강하면THE소중한종신보험’, ‘ABL건강드림선지급GI종신보험’, ‘ABL인터넷네개딱!패키지건강보험’, ‘DIY(무)ABLTHE건강통합보험(갱신형)’, ‘DIY(무)ABLTHE건강통합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 등 5종이다.

이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피보험자의 건강등급이 1~4등급에 해당하면 상품별로 정해진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주계약은 3~10%, 특약은 3~15%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는다.

건강등급은 모바일 앱인 ‘로그(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그는 건강검진 정보와 의료기록 등을 통해 건강등급을 산출해 주고 등급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로그 앱 또는 ABL생명 홈페이지에 접속해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거쳐 성별, 연령, 건강상태, 의료이용정보 등을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공복혈당, 간기능 수치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된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건강상태가 양호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건강등급은 청약 시 산정된 건강등급을 최초로 적용하며, 1년 주기로 재산정해 향후 건강기록이 향상되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채널담당 임원은 “건강등급은 보다 진일보한 건강지표로,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이 체계적인 보험료 할인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독창적 서비스 등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