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신세계(004170)백화점은 1일 기존점 기준 지난 10월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나들이 철을 맞아 아웃도어, 캐주얼 의류, 가공식품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며 “윤달로 늦어진 가을 혼수 수요가 몰리면서 전점 기준으로는 전년대비 8.5%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이지캐주얼(지오다노 등) 장르가 점퍼, 면바지, 맨투맨 티셔츠 등 활동성이 좋은 상품을 중심으로 27%의 고신장을 기록했고 아웃도어는 19% 늘며 고성장세를 이어갔다. 나들이용 각종 가공식품(테이크 아웃용 델리, 조리식품 등)도 20% 성장했다.
또 윤달로 미뤄진 가을 혼수 수요로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매출이 전년동월대비 21% 증가했다. 홈패션(침구류)도 19% 증가했으며 주방(17%), 가구(15%) 등 혼수 관련 장르들도 매출이 늘어났다.
패션의류는 지난달 후반부터 시작된 깜짝 추위로 두터운 아우터(패딩, 점퍼, 코트 등)들을 중심으로 양호한 실적을 보였다. 여성 캐주얼이 8%, 여성 해외의류가 14%, 란제리는 11% 신장했다. 잡화부분에서는 핸드백이 17%, 액세서리가 10%, 구두는 때이른 부츠까지 반짝 인기를 끌며 14% 신장했다.
한편 신사복(-5%), 여성정장(-10%), 모피(-15%) 등은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이재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지난달은 대중 고객들의 활동이 왕성한 가을 세일 실적 호조와 뒤늦은 가을 혼수, 가을 시즌 강세 장르들에 힘입어 양호한 실적을 보였다”며 “11월은 개점 82주년을 맞아 상품권 증정행사와 패딩, 부츠 등 겨울 대표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형 행사를 선보여 고객잡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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