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감사합니다"…MS, 원격학습 툴 '팀즈' 업데이트

김국배 기자I 2021.05.12 10:11:53

30개 이상 기능 추가, 출석 체크와 함께 학생들 감정 상태 공유
채팅창 관리 기능 통해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 방지

마이크로소프트가 하이브리드 학습을 위한 교육용 기술 도구와 기능 업데이트를 대거 공개했다. (사진=MS)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스승의 날(5월 4일)을 맞아 원격학습 툴 ‘팀즈’에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

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M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즈에 30개 이상의 신규 기능을 적용했다. 예컨대 채팅창 관리 기능으로 수업 중 학생 간 불필요한 대화를 막고,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칭찬 배지와 스티커 팩과 같은 도구를 제공한다. 출석 체크와 함께 정기적으로 학생들의 감정 상태를 공유받을 수도 있다.

또한 몰입형 읽기 기능 등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학습을 지원하며, 그룹 과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과제 도구가 추가돼 여러 학생들이 하나의 과제를 위해 협업할 수 있다.

교육용 게임 ‘마인크래프트’는 팀즈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시켰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게임 속에서 퀴즈를 풀고 과제를 해결하며, 창작물을 공유할 수 있다. 교사는 한층 몰입감 있는 수업을 제공하는 한편, 색다른 게임형 학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바바라 홀자펠 MS 교육 부사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로 인한) 많은 어려움과 불확실성 속에서도 끊임없는 헌신으로 교육 현장을 지켜온 모든 교사들에게 진심 어린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계속될 하이브리드 교육을 향한 여정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