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 별’ 적립 혜택을 담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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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지금까지 신용카드 리워드를 카드대금 납부에 맞춰 월 단위로 제공해 왔다. 하지만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이 거의 매일 커피를 마신다는 점을 감안해 ‘일일 리워드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매일 별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한 달을 기다리지 않아도 적립한 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그 동안 스타벅스 별 적립은 스타벅스 충전카드를 이용하는 스타벅스 자체 회원들을 대상으로만 운영했다. 하지만 스타벅스 현대카드 이용자들은 스타벅스는 물론, 국내·외 가맹점 어디에서든 카드 사용 시 별을 적립할 수 있다.
또 카드 기본 혜택을 제공하는 1층, 원하는 혜택을 6개월 단위로 구독할 수 있는 2층, 개인 맞춤형 혜택을 선물로 받는 3층으로 구성한 현대카드의 ‘3층 시스템’도 탑재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반영해 총 5가지 카드 플레이트로 선보였다. 또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스타벅스 현대카드 디자인을 모티브로 한 머그컵과 유리잔 MD 상품을 판매한다.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달 30일까지 스타벅스에서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5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별 100개 적립’ 혜택(골드 등급 기준, 별 12개 적립 시 무료 음료 쿠폰 1매 제공)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에서 5만원 이상 사용하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이벤트’에도 자동 응모된다. 현대카드는 응모자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기프트 교환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스타벅스 현대카드는 스타벅스가 현대카드와 함께 최초로 직접 만든 신용카드”라며 “양사는 앞으로 카드 상품 이외에도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드 등 여러 분야에서 새로운 방식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