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 정몽준 "한나라당 상식적으로 변해야" 비난

편집기획부 기자I 2011.05.19 10:31:53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한나라당 정몽준 전 대표가 한나라당은 상식적이지 못하다며 신랄하게 꼬집었다.

정 전 대표는 19일 아침 경기포럼 강연차 경기도청을 방문해 김문수 경기지사와 만난 자리에서 "지금 한나라당은 시험대에 올라와 있는 상황으로 상식적이고 현실적으로 변해야 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와 최고위원 등 선출직 고위 당직자들의 대선후보 경선 출마를 원천적으로 봉쇄하는 현행 당권 대권 분리규정에 대해 "현실에도 상식에도 맞지 않은 제도"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이 제도가 만들어질 때는 당이 제왕적 총재의 폐해가 있었지만, 지금은 다르다"며 "당이 이런 제도와 규정을 계속 유지한다면 스스로 정당이기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정 전 대표는 "(한나라당은) 당에 주류가 없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하고 "당이 변해야 하고 새로운 주류를 만들어야 하는 데 중요한 지도자들을 묶어 놓고 스스로 상식과 현실에 맞지 않게 한다면 국민에게 설명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한나라당이 상식적이지 못한 것은 다 아는 상식" "그걸 이제야 알았다니, 쩝" "본인이 이제 당 대표 안 한다고 대놓고 까는 건가?" "자성의 목소린가 싶었더니, 자기 밥그릇 챙기는 소리?" "본인이나 잘하세요" "아직도 정치 욕심이 가득하시네, 그냥 경영만 하면 좋으랴만" "내 보기엔 다들 오십보 백보"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100억 자산 직장인의 건보료는 2만원.."말도안돼"
☞[와글와글 클릭]현실판 `양들의 침묵` 엽기 범죄..`공포`
☞[와글와글 클릭]웨딩드레스 입은 신부 자살 시도..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