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 친 샴페인 기획전…세븐일레븐 2차 물량 확보 나선다

한전진 기자I 2024.12.11 08:45:26

기획전 인기에 얼음, 과일 매출도 동반 상승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진행한 샴페인 기획전이 고객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샴페인 기획전 상품의 모습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1일부터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샴페인 등 총 100여종의 와인들로 구성한 연말 샴페인 기획전 ‘압도하라 샴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기획전을 선보인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와인 매출은 행사 시작 직전 10일보다 3배 늘어났다. 특히 샴페인은 9.5배 가량 증가했다.

기획전과 지난 1일 출시했던 샴페인 구독권은 자정 후 5분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구독권은 소지 시 샴페인 10% 할인 혜택이 있다.

세븐일레븐은 샴페인과 동반 구매 이뤄지면서 같은기간 ‘얼음’과 ‘과일’ 매출도 각각 10% 2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획전 상품 발주가 오픈 직후 30분 내 마감될 만큼 점주 사이에서도 인기라고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15일부터 와인 2차 물량을 확보해 연말 와인 수요를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MD(상품기획)는 “앞으로도 상품의 질이나 미적 요소, 브랜드 스토리 등을 모두 고려해 우수한 와인을 국내에 많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