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SNS 연계 `프로필` 오픈..개인화 서비스 강화

함정선 기자I 2010.11.24 10:15:42

프로필 페이지 오픈..SNS 연계, 온라인 활동 알림
외부 글 퍼오기, 다음의 글 외부로 보내기 등 영역 확대 예정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다음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연계하고 사용자가 자신의 온라인 활동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다음(035720)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간단히 입력하는 `프로필`을 오픈하고, 이를 바탕으로 여러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다음은 자신의 프로필 정보를 공개하는 사용자에게 다음의 단문 블로그 `요즘`이 자동으로 생성되도록 지원하며 다음 사용자 누구나 친구신청으로 자유롭게 관계를 맺도록 했다.

또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외부 SNS를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해 한 번에 볼 수 있는 `소셜링크` 기능도 제공한다.

다음은 앞으로 여러 콘텐츠를 외부 SNS로 보낼 수 있고, 요즘에 올리는 글을 외부 SNS에도 동시 등록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다음의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와 타 SNS와 연계도 추진한다.

이외에도 사용자는 프로필에서 `알리미` 서비스를 내려받아 새 글과 댓글 등록 등 온라인 활동을 실시간 받아볼 수도 있다.

프로필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자리비움, 시간, 알림 서비스, 메일함 등 세부 설정도 편의에 따라 바꿀 수 있다.


앞으로 다음은 티스토리와 뉴스 댓글, 아고라 댓글, 뮤직 등 다음의 모든 서비스에 알리미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또 내년 중 PC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웹 서비스들과도 개인화 페이지를 연계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마감]코스닥, 이틀 연속 하락..`기관 팔자`
☞다음, 4Q도 큰폭 성장..`떨어졌을 때 사라`-미래에셋
☞다음, 블로그에서 `요즘`과 `트위터` 내 글 한눈에 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