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함께 즐겨요"…구로구, 고척교 하부 반려견 놀이터 개장[동네방네]

함지현 기자I 2024.10.28 09:59:59

내달 2일 안양천 고척교 하부 반려견 놀이터 개장식
반려견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펫티켓 OX 퀴즈, 반려견 기다려 게임 등 진행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구로구는 다음 달 2일 안양천 고척교 하단에 조성한 반려견 놀이터의 본격 운영을 알리는 개장식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구로구)
구는 지역 사회 내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공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고 개장식을 개최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반려동물 보호자뿐만 아니라 구로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후 1시 사전 이벤트 행운권 추첨(2등, 3등 그 외 20명)으로 행사가 시작된다.

오후 2시 개장식 본행사에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하는 사진 공모전 시상식과 행운권 추첨(1등) 등이 진행되며, 반려인들이 반려견과 함께 반려견 놀이터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행운권 추첨과 사진 공모전에서 선정될 경우 반려용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후 오후 4시부터 △동물보호법 관련 펫티켓 OX 퀴즈 △반려견 기다려 게임 ‘기다려 킹’ 등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참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키링 만들기 △반려견 장난감(터그) 만들기 △캐리커쳐 체험 부스가 상시로 운영된다. 또한, 동물등록제와 동물보호법 홍보를 위한 캠페인 부스를 통해 비반려인과 반려인이 반려동물 관련 법규와 펫티켓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아울러 구로구는 개장식 본행사에 진행되는 사진 공모전 시상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이라는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한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를 통해 반려동물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반려견 놀이터에서 반려인들이 함께 모여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천 고척교 하부 반려견 놀이터는 연중 상시로 운영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