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펨트론, 2차전지 리드탭 융착 및 자동검사 설비 수주

김응태 기자I 2023.03.06 10:33:43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최첨단 3차원(3D) 검사 융합 솔루션 기업 펨트론(168360)은 리드탭 융착 및 자동검사 설비 납품 계약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펨트론은 최근 국내 리드탭 제조기업과 10억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설비를 납품할 예정이다.

공급하는 제품은 2차전지 리드탭용 융착 및 자동검사 설비다. 해당 설비는 융착기를 통해 리드탭을 규격에 맞게 제조하고 자동검사기로 리드탭 표면의 결함과 치수를 검사하는 역할을 한다.

리드탭 외관 검사는 2차전지 충·방전 과정에서 전해액이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공정이다. 2차전지의 안정성과 직결되는 공정이기 때문에 높은 기술력과 검사 신뢰도가 필수적이다.

펨트론은 세계 최초로 2차전지 리드탭 인라인 검사설비를 개발한 기업으로, 리드탭 검사 기술력과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별 맞춤형 검사 시스템을 적용함으로 제품 경쟁력을 더 높이고 있다.

펨트론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용량 리드탭 생산 설비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며 “올 하반기부터 수주 물량이 추가됨에 따라 향후 5년간 급속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2차전지 엑스레이 검사장비 등 2차전지 분야의 새로운 장비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