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출시 일주일 50만 판매 돌파

김태현 기자I 2017.02.22 09:06:22
(사진=스타벅스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월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 크림 라떼’가 최근 1년간 출시했던 신제품으로는 최고의 판매 실적으로 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슈 크림 라떼는 출시 첫 날부터 트위터에서 1만건 이상의 트윗 반응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서 10위 안에 링크되는 등 SNS와 온라인 게시판에서 ’인생음료’, ‘취저(취향저격음료)’, ‘매일 먹고 싶은 음료’, ‘자꾸 생각나는 음료’로 화제가 되면서 입소문이 났다.

특히, 스타벅스가 출시 다음 날인 16일 오후 3시부터 17일 오후 3시까지 24시간 동안 트위터에서 10명에게 쿠폰을 증정하는 슈 크림 라떼 리트윗 응모 이벤트에 3만명이 넘게 참여했다. 슈 크림 라떼는 이런 흥행에 힘입어 출시 1주일 만에 5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슈 크림 라떼는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화해 부드럽고 풍부한 디저트의 풍미를 살렸다. 음료 위에 얹은 슈 크림은 따뜻한 봄을 표현하기 위해 봄의 색깔인 노란색을 띠고 있다.

스타벅스는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봄 프로모션 기간인 3월 20일까지만 판매하려던 계획을 변경해 판매 기간 연장을 검토 중이며, 현재 음료의 원부재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