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C&C, AIA생명과 인공지능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정병묵 기자I 2016.09.22 10:07:49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SK(034730)㈜ C&C는 22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AIA 생명의 한국지점과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 및 세계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디지털 통합 건강관리 플랫폼 공동 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SK㈜ C&C의 왓슨을 활용한 인공지능 ‘Aibril(에이브릴)’과 아태지역 최초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인 ‘AIA 바이탈리티(Vitality)를 결합시켜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함으로써, 흡연, 음주, 나쁜 식습관, 운동부족 등에서 오는 주요질병에 대한 위험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AIA생명의 과학적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회원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식과 방법을 제시한다. 행동경제학 원리를 이용해 회원이 건강한 습관을 추구하고,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면 헬스장, 요가센터, 건강식품, 비행기표, 커피 등의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는 앞으로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통합 디지털 건강관리 플랫폼’을 통해 국내 헬스케어 기업들도 건강 관리 서비스 제공에 쉽게 동참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박정호 SK㈜ C&C 사장은 “SK㈜ C&C는 지금까지 금융, 헬스케어 등의 업계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 시장의 판도 변화를 주도해 왔다” 며 “아태지역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와의 협력을 통해 AIA 바이탈리티에 SK㈜ C&C의 ICT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보험과 헬스케어 산업의 융·복합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국내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취업성공 Tip]SK그룹, 경험 단순 나열하면 '땡' 직무연관성 녹여야 '딩동댕'
☞[포토]SK 후원 장학퀴즈, 글로벌 특집편 외국인 50명 출연
☞SK㈜ C&C, 고대와 AI 활용 의료 서비스 협약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