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호렌터카, `KT금호렌터카`로 CI변경

정병묵 기자I 2010.10.04 10:23:31

렌터카 업계 1위 수성..정비업, 여행업 등 유관사업 연계시도 계획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KT렌탈은 렌터카 업계 1위 금호렌터카에 KT그룹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해 `KT금호렌터카`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4일 밝혔다.

KT렌탈의 모회사 KT(030200)는 지난 해 대한통운이 분할한 금호렌터카를 올 4월 매입, 6월에 KT렌탈과 합병시킨 바 있다.

KT렌탈은 "금호렌터카가 20년 동안 구축해 온 업계 1위의 브랜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이양하고자 KT금호렌터카를 차량 렌탈 사업부문의 브랜드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T금호렌터카는 앞으로 렌터카 사업을 정비업, 여행업 등 유관 사업과 연계해 고객 트랜드에 맞도록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또 KT의 영업망 및 IT 기술과의 공유를 통해 렌탈과 통신상품 등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 고객 편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 시범 서비스 중인 `차량 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서비스도 연내 상용화할 계획이다.

한편 KT렌탈은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장기 렌터카 계약 고객에게 스마트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KT금호렌터카 홈페이지(www.ktkumhorent.com)를 참고하면 된다.

현재 KT금호렌터카는 전국 110여개의 렌터카 영업망에서 총 6만여대의 렌터카를 운영, 시장 점유율을 30%를 기록하고 있다.


▶ 관련기사 ◀
☞KT, 개인 맞춤형 원격 PC관리 서비스 출시
☞아이폰3GS도 애플이 AS..`부분수리`도 가능
☞(일문일답)이석채회장 "와이브로망 확충 필요시 투자자 추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