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틀뱅크가 지난 7월 선보인 010PAY 체크카드는 간편결제 플랫폼 010PAY 앱을 기반으로 한 카드로, △연회비 △전월 실적 △결제 조건(최소 결제액 등)과 같은 옵션 없이도 매 결제마다 최대 1000만원의 당첨 행운을 담은 `행운상자`를 무기한 상시 지급한다.
010PAY 체크카드 서포터즈 `응카러`는 평소 금융·핀테크 분야에 관심이 많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 능력 및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응카러`는 숫자 `010`을 세로로 형상화한 글자 `응`과 카드 사용자를 의미하는 `카러(카드+er)`의 합성어다.
선정된 응카러는 9월 말부터 3개월 간 010PAY 체크카드를 직접 이용해보고 매월 주어지는 SNS 미션(기본미션 3회 및 특별미션 1회)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응카러에게는 매월 미션수행을 위한 활동비가 지급되며, 종료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서포터즈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 응카러를 선정해 별도 포상할 예정이다.
세틀뱅크 관계자는 “서포터즈 응카러는 010PAY 체크카드의 주사용 계층인 MZ세대가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카드를 이용하며 느끼는 생생한 피드백을 청취하고, 이들의 새로운 시각을 카드 혜택에 반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 생활을 지향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