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화정밀기계, 고객 맞춤형 웨비나로 소통

경계영 기자I 2021.02.09 09:06:34

표면실장기술업계 최초 웨비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소개·고객만족↑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의 첨단 전자장비 제조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는 온택트 양방향 화상회의 방식 ‘웨비나’(웹+세미나) 시스템을 활용해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달 19일부터 3주 동안 한화정밀기계 판교 본사 스튜디오 룸에서 열렸으며 개발자가 직접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설명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을 주고 받았다.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고객을 직접 대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한화정밀기계는 국내 표면실장기술(SMT)업계 최초로 ‘한화정밀기계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주제로 고객 맞춤형 웨비나 진행을 결정했다.

반도체 설비와 SMT 칩 마운터 등을 만드는 한화정밀기계는 고객사에 최고의 생산 효율과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한화정밀기계는 향후 웨비나뿐 아니라 사내 별도 화상 회의실을 구축하는 등 온택트 형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조영호 한화정밀기계 영업마케팅센터 상무는 “이번 웨비나로 컨텐츠의 전달력과 집중력이 상당히 좋아 고객 만족도가 높다”며 “코로나19로 대면 전시회 개최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비대면 홍보 방식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SMT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Provider)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정밀기계 관계자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관련 웨비나를 고객과 진행하고있다 (사진=한화정밀기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