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트라·오송바이오엑스포 업무협약

정태선 기자I 2014.01.22 11:00:00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추진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코트라(KOTRA)는 엑스포 조직위와 ‘2014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국내 바이오산업의 해외마케팅 및 투자유치 활동에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코트라는 해외바이어 초청 대규모 수출상담회 개최, 해외 부스참가업체 유치,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등을 지원한다. 또 글로벌 의료바이오 기업들을 초청해 국내기업이 제품공급, 기술협력, 신제품 공동개발 등에 협력할 수 있도록 글로벌파트너링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바이오산업은 창조경제를 견인할 수 있는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국내 산업은 연평균 15% 내외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출도 17%대의 고성장세다. 하지만 아직까지 수출 초보기업들이 많아 해외시장 진출 지원이 필요한 형편이다.

코트라와 오송엑스포조직위는 오송바이오엑스포가 국내 바이오산업의 인지도를 대내외적으로 높이고, 바이오상품 수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영호 코트라 사장은 “바이오산업은 미래의 핵심 성장산업”이라며 “내수시장을 넘어 해외시장개척 확대를 통해 무역 2조 달러 시대의 주력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수출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영교 오송엑스포 조직위원장은 “코트라와 협력해서 산업엑스포가 전 세계 우수 바이오 기업과 바이어가 참가,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국가 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도록 온힘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 리비아 코트라 무역관장, 무장괴한에게 피랍
☞ 한석우 리비아 코트라 무역관장, 무장괴한에 피랍(종합)
☞ 한석우 무역관장 피랍..코트라 비상대책반 가동
☞ 리비아 주재 한석우 코트라 무역관장 피랍
☞ 코트라 리비아 트리폴리 무역관장 피랍
☞ [인사]코트라
☞ 코트라, 中최대 중장비기업 종리엔종커 초청 상담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