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000270)는 뉴미디어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제1회 기아차 디지털마케팅 공모전인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Con)'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20대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의 공식 트위터 계정(@fun_kia)을 개설하는 등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도 나선다.
브랜드 어플리케이션(브랜드 앱, Brand App)이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고객과 쌍방향으로 정보를 교환하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한다. 대상은 대학(원)생 및 만 28세 이하 졸업생(개인 또는 팀)이다.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직접 기아차 관련 자유 주제의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형식으로,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브랜드 앱 아이디어 제안서를 펀키아 홈페이지(www.funkia.kr)에 접수하면 된다.
기아차는 심사를 통해 8월 말 최종 우수작 3팀을 선발해 장학금과 해외 연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율이 높은 동아리나 학과에 대해서도 별도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브랜드 어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20대를 위한 체험형 블로그인 '펀키아'의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을 개설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새로운 장을 마련한다.
기아차는 펀키아의 트위터 공식 계정(@fun_kia) 개설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후 3시 추첨을 통해 10명(1인 2매)을 선정, 총 400명에게 가수 휘성 콘서트 초대권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트위터(www.twitter.com)에 접속해 펀키아(@fun_kia)를 팔로우(follow)하고, 이벤트 퀴즈에 답을 적은 후 펀키아(@fun_kia)로 리트윗(Retweet)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이 국내 최초의 브랜드 앱 전용 공모전인 기아차 ‘앱콘’과 새로 개설한 펀키아 트위터 이벤트에 더욱 활발히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중형차? 준중형차? 더 이상 고민 마세요"
☞기관 & 外人 이유있는 매수!
☞기아차, 하반기 내수 점유율 35%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