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게임 "게임중독 치료해드립니다"

임일곤 기자I 2009.03.16 13:26:10

대학병원과 연계, 상담 치료 지원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NHN(035420)의 게임포털 한게임이 게임 중독자를 치료 및 상담해주는 이용자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NHN은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고 게임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는 이용자에게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게임은 온라인 고객센터 내 `이용자 보호 프로그램` 사이트를 오픈하고, 본인의 게임 이용 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게임 부적응 척도` 검사와 함께 `시간알리미`, `나가기 예약 등 과도한 게임 몰입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안내한다.

이용 시간과 접속 횟수 등 이용 기록을 분석해 권장 수준 이상 게임을 이용할 경우 과몰입 징후를 알리는 팝업을 지속적으로 노출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검사 결과에 대해 상담을 원할 경우 상담전화(1588-7906)를 이용하면 되며, 보다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한 이용자에게는 지정 대학병원 신경정신과 전문의로부터 무료 상담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욱 NHN 게임사업 그룹장은 "적절한 게임 이용은 여가 활동 및 스트레스 해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오지만, 지나칠 경우 건강은 물론 대인관계에도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며 "한게임은 이번 과몰입 예방 캠페인을 시작으로 이용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 건강한 게임 문화 정착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한게임도 자동프로그램 근절 나서
☞(특징주)NHN, 코스피200 편입 첫날 약세
☞"NHN 주식 더 사도 문제없다"…목표상향-BNP파리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