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소비재 취급·판매 △중소기업확인서 보유 △통신판매업신고증 보유 △자사 온라인쇼핑몰 미보유 등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2024년 소상공인 자사몰(D2C) 지원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은 자사몰 신규 구축에 필요한 △컨설팅 △교육 △자사몰 구축 △마케팅 △통계 분석자료 제공 △사후관리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제출한 기업, 제품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쇼핑몰 구축 및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최근 외국계 대형 유통플랫폼 유입확대, 가격할인경쟁 심화 등으로 온라인 시장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국내 중소·소상공인이 설 수 있는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라며 “소상공인 자사몰 지원사업을 통해 대형 유통플랫폼 이용에 따른 수수료 부담, 마케팅 비용 등을 경감하고 자사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온라인시장에서의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