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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전남 구례군을 시작으로 구미,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상생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소상공인을 위해 스마트플레이스 솔루션 활용법, 디지털 전환을 위한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과 캠페인도 진행한다. 네이버는 구례 산수유꽃축제 시즌에 맞춰 요즘여기판 소상공인 함께가게 항목에서 구례 지역 소상공인들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여러 서비스와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왔다”며 “지난 8년간 쌓아온 ‘프로젝트 꽃’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연합회와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상생사업을 모색하며 올해도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