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스핀글로벌, AWS 컨트롤타워 도입 상품 출시…"2달 내 완료"

임유경 기자I 2024.03.07 10:07:57

보안 인증 획득 등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 대응 가능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클라우드 운영 관리(MSP)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AWS 컨트롤 타워를 낮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도입하여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컨트롤 타워 위드 베스핀글로벌’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AWS 컨트롤 타워는 조직의 보안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유지하면서 사용자를 대신해 여러 AWS의 서비스를 오케스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AWS 컨트롤 타워를 활용하면 잘 설계된 다중 계정 환경을 30분 이내에 설정할 수 있고, 기본 제공 거버넌스를 통해 AWS 계정 생성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사전 구성된 제어를 통해 모범 사례, 표준, 규제 요구 사항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규모에 맞게 타사 소프트웨어를 원활하게 통합해 AWS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컨트롤 타워 위드 베스핀글로벌은 △보안 인증 획득 △보안 체계 구축·관리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IT 개발 및 운영 체계 구축 △서비스 확장 관리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등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기본 보다 최대 60% 이상 소요 시간을 단축한 2달 내에 AWS 컨트롤 타워를 도입할 수 있다는 게 베스핀글로벌의 설명이다.

베스핀글로벌은 2022년 AWS 컨트롤 타워 서비스 딜리버리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파트너로서 랜딩 존에서 컨트롤 타워로의 마이그레이션 사례를 수행하는 등 다수의 성공 사례를 자랑한다. AWS의 클라우드 보안 진단 프로그램인 ECS 인증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검증된 전문 인력 역시 확보하고 있다.

유형준 베스핀글로벌 상품 기획 총괄 실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컨트롤 타워 위드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의 복잡성 해결과 동시에, 비용 효율성 극대화에 초점을 두었다”며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이 보다 신속하고 저렴하게 다중 계정 체계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