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안랩-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AI 활용 보안 역량강화 MOU

이재운 기자I 2018.03.06 09:44:02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보안 기술력 고도화"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안랩(053800)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최근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해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 정보보호 관련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전문인력 양성 △해당 분야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상호협력 △관련 분야 스타트업, 벤처기업 육성 등에서 상호 협력한다.

이를 통해 안랩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보안 기술력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상진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인공지능의 활용은 필수적이며 개인의 역량과 대규모 인력이 중요했던 보안 서비스도 자동화 및 지능화 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번 협약으로 안랩의 제품과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되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연구 결과와 노하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IT 발전에 맞춰 보안위협도 점점 진화하고 있어, 새로운 보안기술 연구를 위한 전문기관간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과 업무협약으로 안랩은 고도화되는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선도기술을 공동 연구해 미래 성장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