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산전(010120) 전력시험기술센터는 지난 26일 전력기기 인증기관인 영국의 ASTA로부터 ‘고압기기 및 배전반에 대한 무입회 시험기관’ 자격을 획득했다.
ASTA는 1938년 영국에서 설립한 세계적 전력기기분야 국제인증기관이다. 120년 역사의 글로벌 인증기관인 인터텍 그룹 소속으로 국가별 다양한 규격과 기준에 따라 제품을 시험,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LS산전 전력시험기술센터에서 평가한 제품의 성능결과는 ASTA의 시험평가와 동일한 인정을 받는다.
이에 따라 LS산전은 기존 저압 전분야와 함께 고압 전기분야에서 인증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경제적 효과를 얻게 됐다. 특히 ASTA인증의 인지도가 높은 아시아·중동지역에서 수출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란 예상이다.
그 동안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의 전력분야에 진출하려면 ASTA 등 세계적 인증기관에서 제품 인증시험을 거쳐야 했다. 이는 제품발송, 성능평가, 결과 확보 등에 상당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이번 인증으로 3개월 정도의 인증시험 기간을 단축, 약 1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김영근 LS산전 전력시험기술센터장은 “최근 품질성능과 함께 신뢰성 확보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져 기술 성능검증과 인증능력 확보가 중요해졌다”며 “국내 최고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전력시험기술센터를 기반으로 고품질 제품을 생산, 시장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
☞ 아큐픽스, LS산전과 31억 규모 시스템 구축사업 공급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