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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는 지난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 폭을 넓히고 평소 접하기 힘든 외식산업 현장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치킨캠프를 시작했다. 2016년부터는 외국인 관광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여행사와 연계한 해외 관광객 대상 별도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치킨캠프는 지난해 경기도 관광공사로부터 대표 문화시설로 지정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최근 한류 콘텐츠를 접한 외국인 관광객이 ‘K치킨’의 본고장을 찾아 치킨 조리 체험을 문의하는 경우가 급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치킨 프랜차이즈의 대표 브랜드로서 세계인에게 한국의 맛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교대사 가족을 치킨대학으로 초청하는 치킨캠프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2회에 걸쳐 체코,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콩고, 잠비아, 나이지리아 등 13개국의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초청해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