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OKDGG는 기존 K팝 카테고리를 강화해 앨범,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한류전문관’을 오픈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류전문관은 기존의 단순 상품 나열식이 아닌 실시간 이슈 상품 및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각 기업별, 가수별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다양한 한류 연예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이크샵은 한류전문관을 열며 기존 자사 솔루션을 이용하는 상점만 입점 가능했던 부분을 바꿔 타 솔루션 사용 업체도 자유롭게 OKDGG에 입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회사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 인기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쇼핑 입점을 시작으로 많은 기업에서 입점 관련 문의를 해오고 있다”며 “한류 열풍에 발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