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는 역할수행게임과 전략전투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장르로 최근 업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드래곤플라이가 하반기 출시하는 AOS 게임은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과 ‘킹오브파이터즈 온라인’이다.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은 200만장이 팔린 마이크로소프트(MS)의 비디오게임 킹덤언더파이어를 온라인 버전으로 개발한 것이다.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영웅 캐릭터의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는 기존 AOS 게임과 차별화를 위해 사용자가 게임 속 캐릭터를 뒤에서 바라보는 듯한 3인칭 시점을 구현해 AOS의 높은 진입 장벽을 낮추고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인간연합 또는 암흑동맹 중 하나를 선택하고 팀을 구성해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킹오브파이터즈는 일본 게임사인 ‘SNK플레이모어’가 개발한 2D 대전 액션 게임으로 4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오락실 격투게임으로 유명한 킹오브파이터즈의 온라인 버전으로 200여 종의 캐릭터가 등장해 다양한 기술로 격투를 벌인다. 드래곤플라이는 원작처럼 좌우로 캐릭터가 움직이는 액션게임을 개발할 계획이었으나 캐릭터 특성을 더 잘 살리기 위해 AOS 장르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드래곤플라이는 일본의 에도시대를 중심으로 한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사무라이쇼다운’을 통해 디아블로와 비슷한 느낌의 액션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명게임 ‘스페셜포스’로 이미 검증받은 드래곤플라이만의 총싸움 게임 개발력과 노하우를 접목시킨 스마트폰용 게임 ‘스페셜포스2 모바일’도 4분기에 출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