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 DT추진 협의회 개최

김유성 기자I 2020.09.24 09:09:05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23일 서울 중구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계열사 대표들이 참여하는 ‘최고경영자협의회’ 겸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를 열었다.

23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에서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금융 제공)
이날(23일) 회의에서 김광수 회장은 “농협금융 DT가 본궤도에 올라 순항하고 있으나 이제는 고객 접점, 고객 경험을 둘러싼 금융서비스 회사 간 치열한 경쟁이 전개될 것”이라면서 “고객 중심, 고객 감동을 넘어 고객에 집착한다는 소리를 듣는 수준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마이데이터 사업이 본격 시행되면 금융사의 경쟁력이 완전히 드러날 것”이라면서 마이데이터 사업에도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의 최고경영자(CEO)들과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등 관련 부서장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기가 속한 계열사별로 현안을 발표해다.

‘DT로드맵 고도화’ 계획도 발표됐다. 지난 7월 경영성과분석회의에서 제시된 ‘플랫폼 경쟁력 = 고객*데이터*신뢰’라는 전제 하에 전사 디지털 생태계 모델을 이용자 관점에서 종합점검하기 위한 목적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