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네이버가 이커머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분야의 실무 교육과 업계 인턴십 등을 지원하고, 해당 분야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는 한국외대, 동국대, 가톨릭대 등 전국 대학 20개 중 100명의 학생들을 선발해 7개월 동안 전문강사 초빙 강연, 쇼핑몰 촬영장비 제공, 창업캠프 운영 등 실무 분야 지식과 경험을 쌓는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달에는 온라인 판매경진대회를 열어 우수 교육생 30명을 선정했으며 우수 교육생은 22일부터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턴십을 시작한다.
이커머스 관련 기업 ‘프로토타입’에서 인턴십을 진행하는 부산가톨릭대학교 한희라 학생은 “이커머스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면서 현장감 있는 경험들을 얻을 수 있었고, 인턴 기업에서 본격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펼쳐질 앞으로의 경험들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이영찬 교수는 “네이버에서 주관한 창업캠프 참가, 이커머스 전문가의 실무교육지원, 인터넷창업 동아리 무상장비지원 및 인턴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관련 전공 학생들이 실무 분야의 많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번 인턴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기업 현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인턴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은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토모나리 등 총 10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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