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버디 잡으면 친환경염색약을 드려요!"

문정태 기자I 2009.09.23 11:13:31

중외제약, `버디엔 창포엔` 이벤트

[이데일리 문정태기자] "버디를 잡으면 젊음을 되돌려드립니다."

중외제약이 골퍼들을 대상으로 염색약을 증정하는 이색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중외제약(001060)은 경기도 지역 3개 골프장과 제휴를 맺고 `버디엔 창포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중외제약은 버디를 기록하는 사람에게 친환경 염색약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디엔 창포엔`은 친환경 식물인 `창포`가 자라고 있는 파3홀(창포홀)에서 버디를 기록하는 고객들에게 친환경염색약 `창포엔`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중외제약은 이번 이벤트의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90년대 하이틴 스타이자 최근 골프 방송 등에서 활동중인 방송인 이경심씨를 모델로 캐스팅했다.

골프용품업체나 주류, 자동차회사를 중심으로 한 골프장 이벤트는 있었지만 제약회사가 염색약을 활용해 골프장과 공동으로 마케팅을 추진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중외제약 관계자는 "골프장을 이용하는 40~60대 중장년층이 새치염색약의 타겟과 일치했고 이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이 목표"라며 이벤트 진행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골프장측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찬규 베스트밸리GC 대표는 "골프장이 추구하고 있는 친환경 경영전략과 창포엔의 이미지가 맞아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확률이 적은 홀인원 대상자를 타겟으로 한 광고성 이벤트가 아니라 내장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도 줄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버디엔 창포엔`은 베스트밸리GC를 비롯해 은화삼CC, 리베라CC 등 3곳에서 실시하고있으며, 중외제약은 이벤트 실시를 요청하는 골프장을 대상으로 염색약 창포엔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창포엔`은 염색약 사용시 발생하는 두피 트러블과 피부염 등 부작용을 최소화한 친환경염색약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무스타입과 겔타입이 있으며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특징주)중외제약 이틀째 상한가..`항암제 美 특허`
☞중외제약, `Wnt 표적항암제 원천기술` 美 특허(상보)
☞중외제약, `Wnt 표적항암제` 미국 특허 취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