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음 "카드 연말정산 내역 한번에 받으세요"

임일곤 기자I 2009.01.08 10:51:22

한메일 통해 서비스..연말정산 상담, 환급액 정보도 제공

[이데일리 임일곤기자] 다음(035720)이 각 카드사를 이용하지 않고도 연말정산서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jungsan.daum.net)` 서비스를 오픈했다.

다음은 8일 `한메일`을 통해 연말정산에 필요한 모든 카드 연말정산서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일일이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자료를 다운받을 필요없이 한메일을 이용해 카드사들의 연말정산과 소득공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신한· 현대· 비씨카드 등 주요 7개 카드사의 연말정산 자료가 제공된다.

다음의 연말정산서비스는 청구서함으로 연말정산 자료가 수신돼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고 한메일 청구서함에서 한번에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다음은 연말정산 상담에서부터 소득공제 환급액 계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연말정산페이지도 오픈했다. 
 
여기서는 신용카드 소득공제 금액조정, 연말정산 간소화 대상자 추가 등 올해 달라진 18가지의 연말정산 자료를 항목별로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연말정산에 관련한 최신 뉴스를 비롯해 네티즌의 토론 공간도 마련됐다. 상담실 메뉴를 통해 부모나 배우자, 장애인, 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대상자의 공제 사례를 공개해 자신의 사례와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가와의 연말정산 관련 상담도 가능하다.
 
김금주 다음 금융서비스 팀장은 "다음의 연말정산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연말정산 Q&A, 상담, 환급액 계산 뿐 아니라 이메일 정산서비스 내역서까지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바쁜 직장인들의 연말정산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휴대폰으로 들어온 다음 `더 빨라졌네`
☞포털 7개사, 법무부와 `클린 인터넷` 협약 체결
☞미네르바 "美 금융계 몸담아..한국에 사죄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