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공희정기자] 8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에서는 제2차 남북정상회담의 평양 개최가 단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밖에 이날 뉴스 실시간 검색어에는 김미려 노래, 티모시, 디워 관객수, 김옥랑 등이 상위권을 힘쓸었다.
정부는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간의 제2차 남북정상회담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평양에서 열린다고 발표했다. 북한도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남북정상회담 개최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관련기사 ☞ 靑 "남북 정상회담, 28일 평양 개최 합의" 발표
이에대해 재계는 남북정상회담 개최가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했고, 한나라당은 대선을 4개월 앞둔 시점에서 `선거용 깜짝쇼 정상회담'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또 최근 가수 변신을 선언한 개그우먼 김미려의 최근사진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MBC `개그야`의 `사모님`을 통해 국민적인 인기를 모은 그녀는 케이블 채널 Mnet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미려는 괴로워`를 통해 `몸매 변신 과정`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몸무게 70kg의 김미려는 지방흡입과 운동요법 등을 통해 50kg대로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심형래 감독의 SF블록버스터 `디워`에 대한 관심도 여전하다. `디워`는 2주 연속 맥스무비 예매순위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