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아카이브코퍼레이션, 공유미용실 '아데르' 8, 9, 10호점 동시 오픈

이윤정 기자I 2022.08.17 09:55:32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오는 9월 토탈 뷰티라운지 ‘아데르’ 강남점, 서울대입구역점, 철산점을 동시에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아카이브코퍼레이션)
아카이브코퍼레이션은 2020년 6월 공유미용실의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를 받아 지난 2년간 서울, 경기 7개 지점에서 약 100여 명의 미용사가 개인사업자로 자신의 샵을 운영하는 공유미용실 아데르를 운영하고 있다. 아데르는 입주 미용사 모두가 100% 개인사업자로 영업하는 국내 유일의 공유미용실로 이번 보건의료 혁신 분야 정책과제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실증현황 간담회 및 운영실태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이번 아데르 신규 직영점 오픈과 동시에 아카이브 코퍼레이션은 더불어 가맹점 모집을 시작해 전국으로 공유미용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권영훈 아카이브코퍼레이션 이사는 “공간의 제약과 규제의 덫에 가로막혀 자신만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웠던 미용시장에서 공간의 공유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미용사 개개인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라며 “앞으로 많은 미용사들이 더 좋은 공간에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