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신사동에 위치한 A 치과는 지난 9일 문을 닫은 뒤 12일 ‘운영상 문제로 진료에 차질을 빚게 됐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또 A 치과는 인근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안내문을 붙여놨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그간 이 병원에서 교정 치료를 받아 온 환자는 5백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 규모는 10억원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환자들은 피해 보상을 위해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뒤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동 대응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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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 관계자는 “병원 원장이 전화를 받지 않으며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라며 “정식으로 수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