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사전, 유럽어·아랍어 등 신규 언어 12개 추가

김관용 기자I 2015.04.10 10:47:16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네이버(035420)가 사전 서비스에 12개의 신규 언어를 추가했다. 이로써 네이버 사전은 총 32개의 언어를 제공하며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사전에 새롭게 추가되는 언어는 그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요청이 있었던 이탈리아어, 태국어 등이다. 체코어, 폴란드어, 헝가리어, 네덜란드어, 스웨덴어, 루마니아어 등 유럽 언어와 힌디어, 페르시아어, 스와힐리어, 아랍어 등도 포함됐다. 추가된 신규 언어들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다국어 사전의 DB로 신규 추가 되는 표제어는 63만건, 예문은 46만건이다.

네이버 사전은 다국어를 더욱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이탈리아어 등 라틴문자를 사용하는 언어들은 유사한 알파벳만 입력해도 단어 검색이 가능하고 아랍어, 태국어, 힌디어와 같이 특수 문자를 사용하는 언어의 경우에는 문자 입력기를 이용해 직접 문자를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성별과 인칭에 따라 동사가 변화하는 이탈리아어의 경우에는 표제어별 동사 또는 형용사 변화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활용정보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종환 네이버 사전셀장은 “네이버 사전은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를 추가해나가며 풍부한 DB를 확보하는 한편, 고도의 검색 기술로 이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단어를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국어 사전이 반영된 네이버 사전 화면 [제공=네이버]


▶ 관련기사 ◀
☞민앤지 '에스메모', 3.5 버전 출시..스킨 4종 업데이트
☞권은희, 10일 ‘ICT 경쟁 및 규제 개편 모색 토론회’ 개최
☞[전일 주요 공시]②네이버, 국민연금이 26만주 장내매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