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車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방영

김보리 기자I 2011.02.28 10:53:43

28일부터 EBS통해 방송..일본, 미국 등 100여개 국가 방영 예정

[이데일리 김보리 기자] 현대차(005380)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기획·제작된 3D 자동차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시리즈(총 52편)를 EBS를 통해 방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애니메이션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자동차 캐릭터 발굴'을 목표로 애니메이션 제작사 로이비쥬얼과 EBS가 총 3년여에 걸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8시 20분과 오후 5시 45분, 토요일 오전 9시에 방영되며, 영국 cBBC, 일본 NHK, 미국 4Kids TV 등 100여개 국가에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 로보카 폴리
'로보카 폴리'는 변신 자동차 로봇 경찰 '폴리'를 주인공으로, 특수한 능력을 지닌 다양한 자동차들이 구조 활동을 통해 여러 어려움을 해결하는 내용을 다룬 세계 최초의 3D 자동차 변신로봇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제작진이 현대차 남양연구소, 아산공장 등을 직접 방문해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라인으로 자연스럽게 담아내 현장감을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시도한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향후 어린이 안전 용품 및 교통안전 캠페인 DVD 등에 '로보카 폴리'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로보카 폴리'는 지난 10월 프랑스 깐느에서 열린 국제 영상 콘텐츠 박람회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영유아부문에서 1등을 차지했다.


▶ 관련기사 ◀
☞케피코,베트남공장 준공식 개최
☞심장 바꾼 ''에쿠스·제네시스'' 사전계약 돌입.. 3월초 시판
☞"비대칭車 '벨로스터' 축제에 4천명 초대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