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셀루메드 이종골이식재, 유럽의약품 품질위원회 적합인증

김대웅 기자I 2014.07.17 10:31:34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전문기업 셀루메드(049180)는 이종골이식재인 인터그래프트 가 유럽 의약품 품질위원회(EDQM)로부터 적합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EDQM 인증서는 제품의 원료 공급원에 대한 품질 시스템, 그리고 이 원료를 화학적 처리를 통해 제품화하는 셀루메드의 품질시스템이 모두 검토된 결과로,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국제적으로 보증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존하는 가장 훌륭한 이식재는 인체 유래의 자가, 동종 이식재로 평가받고 있지만 인체유래의 조직은 기증자 건수, 동일 환자로부터 채취할 수 있는 양의 한계 등으로 인해 증가하는 수요량을 충족시키는데 역부족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종이식재에 대한 개발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사가 돼 왔다. 셀루메드는 소뼈 유래 이종골이식재의 개발에 성공하여 제품화를 통한 시장 진출 선두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인터그래프트는 기존 타사의 이종골 이식재들과는 달리, 높은 열로 태우지 않고 오로지 화학적 처리만으로 제품화한 것이다.

심영복 셀루메드 대표는 “인터그래프트는 기존의 타사 제품들과는 달리 화학적 처리 기술력을 이용해 만들어진 강도가 강한 골이식재이기 때문에 국내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제 인터그래프트가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CE 인증 심사가 가능하게 돼 유럽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 수출 등록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이번주 재테크 캘린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