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000270)㈜는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어린이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를 주제로 전국 초등학생 대상 포스터를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슬로우(S·L·O·W)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아차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이 주최하고 법무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 해로 4회째를 맞았으며 매년 평균 1만여 점 이상의 작품이 접수 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등학교 1학년~6학년에 재학중인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생은 슬로우(S·L·O·W) 캠페인 홈페이지(www.slow.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주어진 주제로 8절 도화지(420mmX292mm)에 그린 포스터 뒷면에 부착해 이달 30일까지 한국생활안전연합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함께 접수하면 된다.(도착일 기준)
시상은 ▲찬차니상 2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과 법무부 장관상 ▲살피미상 2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과 행정안전부 장관상 ▲슬로우상 2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과 보건복지부 장관상 ▲지킴이상 4명에게 70만원의 장학금과 기아차 사장상을 수여한다.
또 봉사단상 4명에게는 50만원의 장학금과 한국생활안전연합 대표상을, ▲우수상 500명에게 문화상품권과 한국생활안전연합 대표상을 시상할 예정으로 총 514명에게 상장과 158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기아차 관계자는 "어린이 생활안전 특히 교통안전에 대해 당사자인 어린이들이 좀 더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에도 공모전을 이어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회사로서 어린이들의 생활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1등엔 `K7` 증정
☞정성은 기아차 총괄 부회장 전격 사임..`리콜사태` 책임
☞"지루해? 기아차 `펀키아` 사이트 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