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전설리기자] 지식발전소(066270)(대표 박석봉)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엠파스가 구글과 제휴를 맺고 키워드 광고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엠파스는 CPC 광고 상품인 `구글 애드워즈(Adwords)` 서비스를 제공한다. CPC(Cost-Per-Click) 검색 광고는 실제 광고의 클릭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엠파스 포털사업본부의 한성숙 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광고주들도 키워드 특성과 광고적 필요에 따라 적절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광고주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의 전세계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오미드 코르데스태니 부사장도 "구글의 애드워즈
프로그램은 엠파스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엠파스 이용자들에게 연관성 높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엠, 한미르에 이어 엠파스가 구글 진영에 가세하면서 국내 검색 시장에서 다음, 야후코리아 등 오버추어 진영과 구글 진영의 경쟁구도가 본격화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