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임닭이 수상한 테크테이먼트 부문은 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 가상인플루언서, NFT 등의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 중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은상을 수상한 아임닭 챗GPT 광고 영상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챗GPT 활용하여 각색, 수정 없이 그대로 제작했다. 챗GPT에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라고 요청한 후 챗GPT가 내놓은 답변을 광고에 담았다.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
류성훈 아임닭 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이 쓴 대본 그대로 만든 광고 영상을 선보였는데, 새로운 시도를 인정받아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아 뜻깊다”라며 “계속해서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브랜딩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최근 아임닭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건강 간식 ‘구운 곤약 찰바 모짜 2종’을 출시했다. 아임닭은 앞으로도 닭가슴살뿐만 아니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