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팬오션,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AA등급’ 획득

김은경 기자I 2023.11.15 09:25:01

기존 A등급서 한 단계 상승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팬오션(028670)은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 등급 상향에 따라 기존 등급(A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서울본부세관에서 열린 AEO 인증 수여식에는 이석문 서울세관장, 방상두 팬오션 컨테이너선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안전 관리 기준에 근거해 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중국 등 97개국이 도입하고 있다.

관세청은 기업의 법규준수와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적정성을 심사한 뒤 우수 공인 기업에 선박 출무검사 생략, 과태료 경감, 신속 통관, 수출입 검사 비율 축소, 수입신고 시 담보 제공 생략 등 다양한 관세행정상의 혜택을 부여한다.

팬오션 관계자는 “이번 등급 상향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내부 세관 신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관세행정 참여 등을 통해 리딩 컴퍼니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했다.

방상두 팬오션 컨테이너선영업본부장(왼쪽)이 지난 14일 오후 서울본부세관에서 열린 AEO 인증 수여식에서 이석문 서울세관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팬오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