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광재 "강원 발전 5대 비전, 당이 '문서'로 확약…전성시대 열것"

이유림 기자I 2022.04.26 09:27:03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
"강원도민 홀대받지 않게 확실히 하고파"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6·1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강원지사 후보로 확정된 이광재 의원은 26일 자신이 제시한 ‘강원 발전 5대 비전’에 대해 당으로부터 ‘문서’로 확약받았다고 밝혔다.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상당히 지루한 협상이 있었다. 저는 이거 없이 나갈 수 없다 그래서 어제 최종적으로 비대위원장 두 분과 원내대표, 정책위의장께 ‘문서’로 달라 그래서 다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이재명 후보의 공통 공약이 대부분”이라며 “국민의힘 원내대표 권성동 의원도 강원도인데, 이 기회에 강원도 전성시대를 열었으면 한다. 강원도민이 홀대받지 않고 사는 것을 확실하게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이 제안한 5대 비전은 △강원평화특별자치도법 5월 국회 통과 △GTX-A 원주연결, GTX-B 춘천연장(신규사업) 등 강원광역철도망 구축 △동해안을 ‘바다가 있는 스위스’로 바꾸는 국가프로젝트 △접경지역 군장병에 대한 디지털·외국어 교육프로그램 △인구소멸지역을 대상으로 한 1가구 2주택 규제 제외 등이다.

그는 “다들 저보고 왜 그 어려운 길을 가느냐며 만류하는 분들이 많았다”면서도 “저는 강원도민에 큰 은혜를 입었다. 30대 국회의원이 됐고 40대 최연소 도지사가 됐다. 어려울 때마다 제게 힘을 주셨는데 저는 은혜를 갚아야 하고 강원도를 사랑한다. 사랑하면 운명을 거는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