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는 지난 8월 국내선 항공편 이용 여객이 약 54만 5000명으로 집계, 전년 같은 기간(약 31만 5000명)과 비교해 7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국내 항공사 중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진에어 뒤를 이어선 제주항공이 48만 3000명, 티웨이항공 47만 8000명, 아시아나항공 42만 6000명, 대한항공 37만 5000명 순이었다.
특히 진에어는 수익성이 높은 여름 성수기 기간인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국내선 여객 약 55만명을 수송해 작년 여름 성수기 대비(7월20일~8월17일, 약 27만 7000명) 약 2배의 실적을 달성했다. 진에어의 국내선 여름 성수기 역대 최대 탑승 기록이다.
이와 같은 성과는 올해 진에어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국내선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다.
진에어는 올 4월 말 대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국내선 확장을 진행했다. 현재 진에어는 △김포 △부산 △제주 △청주 △광주 △대구 △여수 △포항 △울산 등 9개 도시에서 총 13개 노선을 운영해 국적 항공사 중 최다 국내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진에어는 보유하고 있는 항공 기재와 가용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항공 수요가 높은 노선과 고객 선호 시간대에 중대형기인 B777-200ER을 탄력적으로 투입함으로써 타 LCC에서는 수행하기 어려운 효율적인 기재 운용을 실천하고 있다.
진에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 정상적인 운영을 하기 힘든 국제선을 대신해 국내선을 적극적으로 확장했고 그 결과 8월 국내선 여객 실적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러한 결과가 현 상황에서 꼭 필요한 수익 창출과 고정비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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