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웹 어워드 코리아 2008’ 에서는 총 9개 카테고리 중 45개 분야별로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발표되었다.
그 중 식음료와 프랜차이즈 분야를 망라한 생활브랜드 부문에서 뚜레쥬르가 대상을 수상했다.
웹 어워드 코리아 관계자는 “뚜레쥬르 홈페이지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 기법과 부드러운 톤&매너를 접목시켜 동화마을 이미지를 구현했을 뿐아니라, 웹 2.0.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에 맞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라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뚜레쥬르 홈페이지의 프레시 다이어리 코너에서는 나만의 베이킹 레시피, 뚜레쥬르 칭찬릴레이, 시식기, 포토 UCC 등의 메뉴를 두어 블로그 형태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회원 가입한 뚜레쥬르 고객들은 웹 2.0을 기반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손쉽게 자유자재로 편집 및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홈페이지 이용도를 한층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