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제이씨현시스템이 핸드헬드 PC(HPC) 개발 제조업체인 새한아이티와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에 대한 공동 마케팅에 나서기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각사가 보유한 서버 기반 컴퓨팅 솔루션(메타프레임)과 모바일 디바이스 솔루션(Cymobil)을 결합하면 기존의 업무 환경을 특별한 개발 또는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없이 모바일 오피스 환경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즉, 기존 기업의 사내 인트라넷 및 ERP 그룹웨어 등을 별도의 개발없이 웹이나 모바일 오피스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며, 전환에 필요한 시간도 2-3일 이내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제이씨현은 자사의 메타프레임(Metaframe)이 지원하는 ICA라는 프로토콜은 정보전송 대역폭의 경우 20K 미만을 차지하기 때문에 새한아이티의 "Cymobil"의 무선 최대전송 속도인 64Kbps(IS-95B)에서도 기존업무를 사용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양사는 몇몇 이벤트를 통해 메타프레임과 "Cymobil"의 통합 솔루션의 효용이 알려져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가 긴밀한 협조 아래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한아이티는 핸드헬드 PC에 세계 최초로 CDMA에 기술을 응용 탑재한 "wHPC"를 출시, 최근 캐나다에 20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따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