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작년 한 해 동안 새로 출시된 이모티콘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톱3’를 선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카카오는 발신량, 독창성, 확장성 등을 토대로 20개의 이모티콘 라이징스타 후보를 선정했다.
이용자는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하루 한 표씩 매일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 결과는 7월 11일 발표될 예정이다. 톱3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의 마케팅 지원과 함께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투표한 이모티콘과 상관없이 최종 톱3에 선정된 이모티콘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또 작가들이 직접 그린 행운카드가 이미지 형태로 제공된다. 행운카드를 SNS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게시글 주소를 프로모션 페이지에 남기면 추점을 통해 1만명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이 주어진다.
조연주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파트장은 “이용자들에게는 발견의 기회를 부여하고, 창작자들이 공들여 만든 신규 캐릭터가 더 많은 이용자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창작자와 함께 상생하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