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카드는 작년 띵크어스 파트너스 1기로 6개 기업을 선발했으며, 7개 기업을 2기로 선발해 총 1억500만원의 사업 지원 자금을 수여했다.
이번 2기 선발에는 총 309개 기업이 지원해 지난 1기 선발 경쟁률(약 37 대 1)보다 높은 약 4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서류 전형 후 열린 2차 공개 경쟁 프레젠테이션 심사는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 이병민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교수, 유명훈 코리아씨에스알 대표,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황성묵 서울특별시 대외협력과장 등 ESG 전문가들이 맡았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기업에는 사업 지원 자금과 함께, 내년 1년간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등 판로 확대 지원 △롯데카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공통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시 넥스트로컬상 수상 기업에는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넥스트로컬 교육 프로그램이 추가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작년 말 ‘띵크어스 파트너스’ 1기로 6개 ESG 경영 실천 기업을 선발하고 지원을 계속했으며, 실제로 이 기업들이 롯데카드의 지원으로 사업과 경쟁력을 발전시켜 매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거두고, 우리 사회에서 환경 보호, 지역 상생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