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식품 기업들과 태국서 'K-라면' 팝업스토어

김국배 기자I 2023.07.04 11:03:35

태국 웹툰 IP 활용해 팝업스토어 꾸며
현지 웹툰 작가들과 특별 웹툰 제작

태국 웹툰 캐릭터를 이용한 한국 라면 레시피 (사진=네이버웹툰)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웹툰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 라면 홍보 팝업스토어 ‘보글보글 K-라면 팝업스토어’에 농심, 팔도, 오뚜기, 삼양 등 한국 식품 기업들과 참여 중이라고 4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태국 오리지널 웹툰 IP를 활용해 팝업스토어 곳곳을 웹툰 캐릭터로 꾸미고, 태국 인기 웹툰 작가 5명과 함께 한국 라면, 레시피 소개, 제품별 브랜드 행사 일정, 행사장 방문 시 혜택 등의 내용을 담은 특별 웹툰을 만들었다. ‘완텅라이짜이’, ‘파’, ‘테이크 마이 머니’, ‘버드사바’, ‘김미 유어 러브’ 등의 태국 작품이 특별 웹툰 제작에 활용됐다.

식품 기업들이 네이버웹툰과 팝업스토어를 연 것은 태국 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측면이 크다. 네이버웹툰은 2014년 11월부터 태국어 서비스 ‘라인웹툰’을 운영하고 있다. 매출과 월간 활성 이용자 수 기준 태국 1위 웹툰 플랫폼이다. 지난 주말 네이버웹툰 단독으로 연 ‘웹툰 브랜드 데이’에는 약 5000명의 인파로 몰려 태국 내 웹툰 인기를 증명했다. 이 행사엔 태국 현지 웹툰 창작자 17명이 초대됐으며, 실시간 웹툰 캐릭터 변환 기술 ‘툰필터’가 소개됐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웹툰의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젊은 이용자 비중이 높으면서 압도적 1위의 글로벌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웹툰의 경쟁력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