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인 K7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09년 11월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선보이는 개조차다. 기아차는 ‘K7’의 차명을 그대로 유지해 ‘K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K7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콘셉트를 ‘하이 퍼포먼스 모던 앤 클래식’으로 설정하고, 신차급의 전면적인 외관 디자인 개선을 통해 한층 세련된 준대형 세단으로 새롭게 만들었다.
☞ 기아 ‘신형 K7’ 사진 보기
|
아울러 안개등 주위에 개성있는 크롬 몰딩을 추가해 고급감을 높이는 한편, 반광 크롬이 적용된 프로젝션 헤드 램프와 발광다이오드(LED) 주간 주행등(DRL)을 기본 적용해 하이테크한 전면 이미지를 완성했다.
측면은 신규 디자인휠 2종(17, 19인치)을 추가했으며, 후면은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LED 리어 콤비램프와 리어 범퍼에 타원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화했다.
한편 기아차 K7은 지난 2009년 11월 출시돼 한달 만에 5664대가 판매되는 등 준중형차 시장의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지난달까지 전세계 시장에서 총 8만3000여대가 판매되며 기아차의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일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K7은 신차 수준으로 디자인을 개선하고 동급 최고의 신기술을 탑재해 돌아왔다”면서 “K7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국산 준대형차는 물론 수입차들과 당당히 경쟁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 관련포토갤러리 ◀
☞신형 K7 사진 더보기
☞기아 K7 출시 사진 더보기
☞기아차 K9 사진 더보기
☞기아차 `K9 쿠페`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특징주]기아차, 실적부진에 장중 6만원 하회 '52주 신저가'
☞기아차, 실적 예상 하회..추가 성장 모멘텀 필요-우리
☞[마켓포인트]코스피 주간 개인 순매수 1위 '기아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