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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창업 이후 성장 방법을 찾는 소상공인들이 다양한 커머스 솔루션을 직접 자신의 스토어에 적용해보도록 했다.
고객별 맞춤 쿠폰이나 이벤트 등 혜택 도구를 적극 활용하는 방법부터 상품정보 보완, 마케팅에 효과적인 인공지능(AI) 솔루션 활용 방법, 검색 광고 집행 등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솔루션 활용 가이드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네이버는 17일부터 스마트스토어의 다양한 기술 도구 및 커머스 솔루션 등을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리빙·키즈·레저·펫 카테고리 판매자 최대 1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4주간 시범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판매자에겐 솔루션 이용 및 마케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성장지원 포인트도 제공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스마트스토어 창업자들이 자신의 스토어 특성에 맞는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 효율 및 마케팅 효과를 높여 거래액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판매자가 기존 및 신규 고객에게 여러 마케팅 및 기술 솔루션들을 적극 활용할수록 연간 누적 거래액이 활용 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돈 네이버 셀러성장사업팀 리더는 “기술 솔루션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들이 비즈니스 특성에 맞게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로젝트 꽃’을 통해 브랜드 자산 기반의 사업 확장을 위한 ‘브랜드 런처 및 브랜드 부스터’ 등 창업부터 성장, 성숙에 이르는 비즈니스 각 단계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