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동국대 학생회에 ‘인스타카드 멤버십’ 지원

김현아 기자I 2023.11.06 09:44:41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스타페이가 동국대학교(와이즈캠퍼스) 학생회 체육대회와 토크콘서트에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지원하여 행사에 참석한 500여명의 학생들이 멤버십 할인권 혜택을 받았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유니브(Univ.)’는 4년간 2만원의 멤버십에 가입하면 전공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다.

2020년 이후 전공책 없이 수업을 듣는 학생 비율이 50%를 넘고, 대학생들의 전공책 불법복제 경험이 60%를 넘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어 교육당국과 저작권단체, 대학에서 해결책을 모색하는 와중에 인스타페이가 멤버십유니브 구독을 통해 대학생들의 전공책 접근권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혁신서비스를 내놓아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동국대 학생회 이규민 부학생회장(스마트시티융합대학)은 “가을 체육행사와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학생들이 인스타페이 멤버십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동국대와는 수년전부터 총학생회와 복지위원회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면서 “수능 이후 대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요청이 있는 경우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적극 후원해서 책에 대한 접근권을 낮추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연말연시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의 대체재로 자리잡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