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빌더 한 자리에"…DSRV, 웹3 교류행사 개최

임유경 기자I 2023.09.01 10:09:29

9월 3~4일 성수동 헬로우먼데이 성수일로점
웹3 개발자, 기업, 법조인, 투자자 교류 및 협력 행사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성수동 헬로우먼데이 성수일로점에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인 ‘빌더스 하우스 : 사랑방’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투자사 해시드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뿐 아니라 산업의 기반을 만들어나가는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이 웹3 생태계 참여자로서 함께 교류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주요 네트워크의 코어 개발 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밸리데이터 및 스테이킹 △블록체인 게이밍 △디지털 자산 규제 분야 전문가 총 38팀이 참여한다. 사전 신청자는 국내외 참가자 800명 이상이다.

첫째 날에는 블록체인 개발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웹3에 대해 더 알고자 하는 입문자들의 온보딩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업계 최고의 엔지니어들이 진행하는 테크니컬 워크샵, 디파이(DeFi), 글로벌 댑(dAPP) 팀들의 프로젝트 빌딩 노하우, 밸리데이터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와 실제 사례, 온체인 데이터 활용, 디파이 및 스테이킹 인프라를 주제로 한 세션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블록체인을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접근하고자 하는 기업 및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네트워크 재단, 스테이킹 및 밸리데이터 산업, 블록체인 게임, 디지털 자산 규제 등 각 전문 분야의 국내외 리더들이 함께 한다. 스테이킹 분야의 대표 기업인 피그먼트, 라이도와 DSRV 밸리데이터 팀이 참여하는 패널 토크에서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MEV(스테이킹에 따른 추가 보상), 기관투자자를 위한 스테이킹 서비스 등 업계 주요한 아젠다가 다뤄진다.

이정엽 블록체인 법학회장, 김상민 부산디지털 자산거래소 추진위원장,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 센터장도 연사로 참여해, 한국의 가상자산 규제의 전망과 인사이트를 전한다.

김지윤 DSRV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서 오랜 생태계 파트너인 글로벌 정상급 팀들을 한 자리에 초청하는 행사를 마련하여 뜻깊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팀에게는 한국 웹3 산업의 비전을 소개하고, 국내 빌더들은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엔지니어 및 프로젝트 팀들과 교류하며 미래를 이끌어 갈 기술로서 블록체인을 인식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DSRV는 50개 이상의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네이버 D2SF, KB인베스트먼트, 삼성넥스트 등으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